클래시로얄에서 가드 (Guards)는 투구를 쓰고 창과 방패를 든 해골로 보호막이 체력보다 높으나 보호막이 없으면 낮은 체력임

클래시로얄에서 가드 (Guards)는 투구를 쓰고 창과 방패를 든 해골로 보호막이 체력보다 높으나 보호막이 없으면 낮은 체력임

.가드는 Royal Arena (Arena 7)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그것은 3 개의 단일 대상, 근접 급부상 해골 정상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낮은 체력과 방패를.

감시 카드 비용 3 비약을 배포합니다.

그들은 유사하게 나타납니다 거대한 해골 인해 underbite, 정상과 같은 대각선 흉터가 해골을 하지만, 나무 스피어스 스피어와 같은 몇 가지 예외가 고블린 곰, 나무 방패, 그리고 다크 프린스 헬멧. 또한 정상보다 조금 더 큰 해골

 

투구를 쓰고 창과 방패를 든 해골. 다크 프린스의 뒤를 이은 보호막 유닛이기도 하며 심지어 이쪽은 보호막이 체력보다 더 높다. 보호막이 떨어지면 본체가 데미지를 입게되는데 본체체력은 동렙 고블린보다도 낮을 정도로 해골다운 종잇장 수준의 체력이다.

 

3코스트에 3명이 소환되고, 보호막을 지녔기 때문에 마법이나 프린스처럼 DPS가 높은 유닛의 공격에 한방에 터지지 않아서 방어 유닛으로 유용하지만 초기에는 평가는 그다지 좋지 않았다. 단일 공격 유닛을 카운터 치라고 만든것 같은 카드인데 막상 싸움을 붙여보면 상대 자체는 된다. 하지만 이건 1코스트 짜리인 해골병사나 2코스트인 창 고블린등으로도 충분히 할수있고 고블린 수준으로 DPS와 이동속도가 높은것도 아니고 코스트가 싼것도 아닌데다가 가드는 광역공격에는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터져 버려 초기엔 채용률이 바닥을 기었다.

 

결국 슈퍼셀이 이를 인지하고 5/18 패치로 체력과 공격력을 8% 버프시키고 그에 이어서 6월 패치 때 보호막이 깨지는 순간 뒤로 넉백되는 효과[56]를 삭제했다. 그 덕분에 기존의 평가를 뒤집고 채용률이 크게 올라갔다. 이제 TV로얄의 상위권 대전에서 자주 보일정도. 가드는 특성상 단일 공격 유닛 상대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주어서 미니 P.E.K.K.A와 프린스의 카운터로도 유용하다. 또한 스파키를 상대하는 데에도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보호막으로 스파키의 공격 한 번을 받아내고, 다음 타격까지 시간벌이를 제법 해 준다.

 

그외에도 과거 각광받았던 자프덱 카운터로도 매우 좋았었다. 감전을 맞더라도 레벨이 어느정도 되면 감전 한방에 보호막이 떨어지지 않으므로 적은 피해로 프린스를 처리하고 자이언트까지 공격해주었기 때문.

 

보호막 덕에 맷집도 그럭저럭이고 DPS는 제법 괜찮으므로 포위 배치로 적 후방 딜러나 단일 딜러를 매우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보호막을 단 채로 전진하는 가드는 좋은 타워받이가 되어주니 이를 이용해 호그나 자이언트 등으로 역공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레벨이 좀 올라가면 타워 공격도 상당히 많이 버틴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가드는 창으로 공격하므로 다른 근접공격 유닛들보다 약 30% 정도 사거리가 길다. 때문에 발키리를 상대할 때 가드를 적절히 배치할 경우 사거리 차이 때문에 발키리가 도끼를 휘둘러도 세마리를 전부 못때린다. 즉 가드의 배치만 잘 된다면 발키리를 카운터 칠 수 있다. 한마리만 먼저 맞게 배치하면 성공적.

 

10/20 패치로 해골 군대가 3코스트로 변경되며 가드와 같은 엘릭서 비용이 되었고, 토너먼트 레벨 보정을 받게되는 등 엄청난 버프를 받으면서 입지가 상당히 좁아졌다. 해골 군대는 광역 공격 한 방에 전부 쓸려나가기에 가드보다 리스크가 더 크지만, 어그로 측면이나 DPS 등등 대부분의 성능은 해골 군대가 훨씬 우월하기 때문. 다만 이후 광부를 넣은 마법 유도덱이 판치면서 이에 대항하기 위해 광역 마법을 3개까지 넣는 경우가 많아지고 얼음 골렘이 상향되면서 카운터가 하나 더 생기자 해골 군대가 몰살당할 위험이 높아지면서 가드를 찾는 유저들이 조금 늘어나나 했지만... 엘리트 바바리안이 OP 카드가 된 이후 개나소나 엘리트 바바리안을 쓰게 되면서 엘리트 바바리안의 하드 카운터인 해골 군대의 인기가 더욱 올라가서 더욱 잉여화. 그래도 가드도 엘리트 바바리안을 그럭저럭 잘 막는다.

 

여담으로 보호막이 부서질때 잘보면 팔이 같이 뜯겨나간다! 과거에는 팅 소리가 나며 가드가 1칸 정도 밀려나는 것도 볼 수 있었다. 해골이긴 하지만 이런 효과는 어째 상당히 약해보이는 인상을 심어준다(...).

 

카운터 카드

 

파이어 스피릿 : 2코스트로 가드의 본체까지 깔끔하게 녹여낼 수 있는 카드. 2마리가 자폭해서 보호막을 깨고 나머지 한마리가 모두 몰살시킨다. 하지만 파이어 스피릿의 광역 피해 범위가 꽤나 좁은 탓에 가드가 흩어져 있을경우 간혹 한두마리가 살아남기도 한다.

미니언 (패거리) : 가드의 공격을 일절 받지 않고 빠른 속도로 녹일 수 있다.

통나무 : 2코스트로 가볍게 굴려줘서 손쉽게 보호막을 벗길 수 있다. 넉백 효과는 덤.

독 마법 : 특성상 지속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보호막이 무용지물이 되고 몇초만 머물러 있어도 본체까지 전부 끔살당한다.

폭탄병, 마법사 등 모든 광역 공격 유닛.

그것은 10 중 하나입니다 카드 와 관련된 해골 을 포함, 해골 , 폭격기 , 해골 육군 , 마녀 , 묘비 , 폭탄 타워 , 거대한 해골 , 풍선 및 묘지 .

경비원은 다른 유사한 많은 외관 특성이 카드 와 같은, 해골 , 거대한 해골 , 어둠의 왕자 , 스피어 고블린 등,

그들은 유사한 underbite, 갖고있는 것 같다 거대한 해골을 .

경비원과  어둠의 왕자 만이있는 카드는 자신의 건강과 함께 방패를 가지고.

마찬가지로, 둘 다 Epic 희소성이 있으며, 둘 다 Arena 7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아무리 방패에 가해 얼마나 많은 피해, 그 뒤에 가드는 theDark처럼 그대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왕자 . 이것은조차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스파키 는 여전히 방패를 가지고있는 동안 촬영이 가드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

경비원 '스피어스 그들이 유사한 약간의 공격 범위를 가질 수 있도록 프린스 가장 근접 공격 유닛에 대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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