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호그 라이더 (Hog Rider)는 속도가 매우 빠르며 강을 뛰어 넘어갈 수 있지만 건물만 공격 합니다.
호그 라이더는 PEKKA의 Playhouse (경기장 4)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그는 단 하나의 목표물이며 근접한 체력을 지닌 근접 부대와 건물을 목표로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돼지 라이더 카드 비용 4 비약을 배포합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충돌처럼 나타납니다 가문의 대응; 갈색 눈썹을 가진 어두운 남자, 턱수염과 모 호크, 왼쪽 귀에 피어싱하는 황금 몸통.
전작 CoC에서 타워 점사용으로 활약하던 호그 라이더. 4코스트에 준수한 체력과 공격력을 갖췄다. 또한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아레나 타워에 순식간에 접근한 뒤, 스펠을 써서 유닛과 타워의 공격을 막고 프리딜을 넣는 호그 라이더를 볼 수 있다. 4코스트 치고는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져 가성비가 아주 좋고, 다른 카드와의 조합성도 매우 뛰어나서 채용률이 굉장히 높다.
클래시 로얄에서 호그라이더는 전작의 장벽을 뛰어넘는 걸 계승하여 양쪽 다리 사이의 강물을 뛰어 넘을수 있다. 물론 그냥 놓으면 빠른 자살 밖엔 안 되지만 탱커나 유닛을 보내놓고 적당히 타이밍을 재서 투입하면 다른 유닛들이 공격을 받는 동안 빠르게 포탑으로 달려들어 순식간에 철거해 버린다. 엘릭서가 없는데 호그라이더가 달려온다면 정말로 공포의 대상. 거기다가 강을 뛰어넘는 동안은 공중 유닛 취급을 받는다. 이를 응용하여 상대 유닛의 어그로를 잠시 끌어 타워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늦추는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강을 뛰어넘을 때는 공중유닛 취급이기 때문에 통나무에도 밀려나지 않는다!
호그라이더의 카운터로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중앙에 설치된 모든 건물이다. 중앙에 깔린 건물이 호그 라이더의 어그로를 끌어주고 양쪽(혹은 한쪽) 크라운 타워가 호그 라이더를 공격하기 때문. 특히 상대 유닛을 공격하는 방어 타워는 수비 효과가 더 좋다. 특히 대포는 3코스트라는 싼 가격에 비해 높은 dps, 적절한 체력을 갖추고 있어 호그 라이더를 가장 안정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카드여서 호그 라이더 방어용으로 한때 인기가 가장 높았다. 다만 상대가 단순히 호그 라이더만 보내는것이 아니고 고블린이나 미니언같은 보조 딜러 유닛을 섞어주기 때문에 후방 보조 유닛을 신속하게 처리하지 못하면 방어 타워가 빠르게 철거되므로 주의. 또한 아레나 7 이상의 아레나에서는 실력도 수준급이고 호그라이더의 레벨도 높아져 방어자 입장에서는 방타 위치를 한번 실수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방타를 적정 타이밍, 위치에 놓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또한 해골 무덤도 적절한 카운터가 될 수 있는데, 중간에 해골 무덤을 설치하면 호그 라이더가 어그로가 끌려 해골 무덤을 치게 되고, 해골 무덤이 부서지면서 나온 해골 4마리가 호그 라이더를 갈아버린다. 다만 해골 무덤은 대포와 달리 체력이 낮아 피해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데다가, 부서지면서 나오는 해골 4마리는 감전 마법이나 보조 유닛들로 쉽게 처리가 가능하기에 호그 라이더 카운터용으로는 대포보다 채용률이 많이 떨어진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다른 모든 건물도 중앙에 깔리기만 하면 호그 라이더의 카운터가 될 수 있긴하다. 그러나 다른 건물은 엘릭서가 많이 든다는 이유 때문에 호그라이더 방어용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애초에 고블린, 미니언 등 저코스트 유닛을 같이 운용하여 회전율을 극도로 높인 호그덱에서는 인페르노 타워 같은 고 코스트 방어타워의 경우엔 코스트에서 상당히 손해를 보고 들어가기 때문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무조건 건물로만 카운터 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유닛으로도 막을 수 있다. 적절한 유닛을 꼽자면 호그 라이더에게 아픈 피해를 줄 수 있고 빠른 이동속도로 달려오는 호그에게 길막 효과를 조금이라도 줌으로써 타워에 붙는 것을 어느정도 저지해주는 해골 군대, 바바리안, 엘리트 바바리안, 미니 페카와 공중 유닛이라 길막은 못하지만 엄청난 DPS로 호그 라이더를 타워에 붙기전에 녹여내는 미니언 패거리, 미니언 패거리 만큼의 DPS를 지니고 있지는 못하지만 코스트 이득을 볼 수 있는 메가 미니언 정도를 꼽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바바리안은 중형정도의 몸집을 가진 바바리안이 4기나 소환되기 때문에 가장 길막 효과가 크다. 그 외에도 고블린이나 해골병사 등이 있으나 고블린이나 해골병사는 감전 마법 한방에 정리 당할 수 있어 단독으로 카운터 치기엔 조금 불안한 감이 있다.
지나치게 높은 효율성 때문에 아레나 4 이후로는 아레나를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이 사용된다. 그래도 로자덱이나 페쌍프, 광부덱등 다른 덱들이 많아지면서 인기가 조금 식기는 했지만 아직도 인기는 정말 높다. 이로 인해 호그를 지원해달라고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져 아예 호그 라이더를 지원금지로 정해둔 클랜도 있을 정도이다. 그러니 아레나 4가 되면 호그 라이더 대비로 방어타워나 호그 라이더를 빠르게 잘라내는 바바리안이나 미니 페카 등을 가지고 다니는건 필수나 다름없다.
드디어 6/21 패치로 공격력이 6% 감소하는 너프를 먹게 되었다! 하지만 공격력 6% 감소가 1레벨 아래인 호그라이더의 공격력보다 약간 높은 정도다. 뿐만 아니라 대포의 체력도 호그라이더처럼 1레벨 아래의 대포보다 체력이 약간 높은 정도로 낮아져서 너프라고 보기엔 어렵게 됐다.
게다가 7/4일 패치로 아이스 스피릿, 통나무, 나무꾼이 추가되었는데, 대놓고 호그라이더랑 잘맞는 궁합인지라 호그는 엄청난 간접상향을 먹은셈이 되었다. 그런데 통나무랑 나무꾼은 전설이라는 점도 있고, 이 세 카드가 호그랑 뛰어난 궁합을 자랑하나 적으로 만나면 하드카운터로 돌변해서 또 간접상향이라기에는 또 애매하다. 그래도 패치이후 호그덱의 사용빈도가 더 늘었다. 바로 전 패치에서 너프를 먹었음에도...
여담으로 자신의 호그라이더 +1레벨의 로켓을 맞아도 딸피로 살아남는다. 호그라이더를 주력으로 쓰는 유저들이 알면 좋은 팁으로 벽타기가 있다. 벽타기를 하는 방법은 호그라이더를 자신의 아레나 맨끝에 두고 그바로 옆에 고블린이나 파이어 스피릿 같은 유닛을 두면 호그라이더가 다리를 건너지않고 다리옆에 있는 작은 강을 넘어간다. 이렇게 하면 호그라이더가 아레나 타워로 이어진 길 바로 한칸 옆으로 밀려나 아레나 타워로 이어진 길까지 사정거리가 닿는 방어타워에 어그로가 끌리지 않을수있다. 만약 적이 호그 벽타기를 한것을 봤다면 방어 타워의 사정거리가 다리까지 닿게 두지말고 다리쪽으로 한칸옆에 두자. 호그라이더가 뛰어 내려오는 부분에 미니 P.E.K.K.A나 발키리등 중형유닛을 두는것으로 호그라이더를 밀어 자신의 방어타워에 어그로를 끌수도있다.
만약 아이스 스피릿이나 해골 병사같이 차지하는 표면이 작은 유닛을 쓰거나 자신의 손이 느리다면 위 움짤에 나온 방법을 추천한다. 이방법의 경우는 위에 설명한 방법보다 성공률이 높다. 다만 문제점은 너무 느리게 배치할경우 위에 움짤에 나온대로 한 마리가 먼저 나아가는 경우가 있다.
클래시 로얄에서 호그라이더는 전작의 장벽을 뛰어넘는 걸 계승하여 양쪽 다리 사이의 강물을 뛰어 넘을수 있다. 물론 그냥 놓으면 빠른 자살 밖엔 안 되지만 탱커나 유닛을 보내놓고 적당히 타이밍을 재서 투입하면 다른 유닛들이 공격을 받는 동안 빠르게 포탑으로 달려들어 순식간에 철거해 버린다. 엘릭서가 없는데 호그라이더가 달려온다면 정말로 공포의 대상. 거기다가 강을 뛰어넘는 동안은 공중 유닛 취급을 받는다. 이를 응용하여 상대 유닛의 어그로를 잠시 끌어 타워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늦추는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강을 뛰어넘을 때는 공중유닛 취급이기 때문에 통나무에도 밀려나지 않는다!
호그라이더의 카운터로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중앙에 설치된 모든 건물이다. 중앙에 깔린 건물이 호그 라이더의 어그로를 끌어주고 양쪽(혹은 한쪽) 크라운 타워가 호그 라이더를 공격하기 때문. 특히 상대 유닛을 공격하는 방어 타워는 수비 효과가 더 좋다. 특히 대포는 3코스트라는 싼 가격에 비해 높은 dps, 적절한 체력을 갖추고 있어 호그 라이더를 가장 안정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카드여서 호그 라이더 방어용으로 한때 인기가 가장 높았다. 다만 상대가 단순히 호그 라이더만 보내는것이 아니고 고블린이나 미니언같은 보조 딜러 유닛을 섞어주기 때문에 후방 보조 유닛을 신속하게 처리하지 못하면 방어 타워가 빠르게 철거되므로 주의. 또한 아레나 7 이상의 아레나에서는 실력도 수준급이고 호그라이더의 레벨도 높아져 방어자 입장에서는 방타 위치를 한번 실수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방타를 적정 타이밍, 위치에 놓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또한 해골 무덤도 적절한 카운터가 될 수 있는데, 중간에 해골 무덤을 설치하면 호그 라이더가 어그로가 끌려 해골 무덤을 치게 되고, 해골 무덤이 부서지면서 나온 해골 4마리가 호그 라이더를 갈아버린다. 다만 해골 무덤은 대포와 달리 체력이 낮아 피해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데다가, 부서지면서 나오는 해골 4마리는 감전 마법이나 보조 유닛들로 쉽게 처리가 가능하기에 호그 라이더 카운터용으로는 대포보다 채용률이 많이 떨어진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다른 모든 건물도 중앙에 깔리기만 하면 호그 라이더의 카운터가 될 수 있긴하다. 그러나 다른 건물은 엘릭서가 많이 든다는 이유 때문에 호그라이더 방어용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애초에 고블린, 미니언 등 저코스트 유닛을 같이 운용하여 회전율을 극도로 높인 호그덱에서는 인페르노 타워 같은 고 코스트 방어타워의 경우엔 코스트에서 상당히 손해를 보고 들어가기 때문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무조건 건물로만 카운터 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유닛으로도 막을 수 있다. 적절한 유닛을 꼽자면 호그 라이더에게 아픈 피해를 줄 수 있고 빠른 이동속도로 달려오는 호그에게 길막 효과를 조금이라도 줌으로써 타워에 붙는 것을 어느정도 저지해주는 해골 군대, 바바리안, 엘리트 바바리안, 미니 페카와 공중 유닛이라 길막은 못하지만 엄청난 DPS로 호그 라이더를 타워에 붙기전에 녹여내는 미니언 패거리, 미니언 패거리 만큼의 DPS를 지니고 있지는 못하지만 코스트 이득을 볼 수 있는 메가 미니언 정도를 꼽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바바리안은 중형정도의 몸집을 가진 바바리안이 4기나 소환되기 때문에 가장 길막 효과가 크다. 그 외에도 고블린이나 해골병사 등이 있으나 고블린이나 해골병사는 감전 마법 한방에 정리 당할 수 있어 단독으로 카운터 치기엔 조금 불안한 감이 있다.
지나치게 높은 효율성 때문에 아레나 4 이후로는 아레나를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이 사용된다. 그래도 로자덱이나 페쌍프, 광부덱등 다른 덱들이 많아지면서 인기가 조금 식기는 했지만 아직도 인기는 정말 높다. 이로 인해 호그를 지원해달라고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져 아예 호그 라이더를 지원금지로 정해둔 클랜도 있을 정도이다. 그러니 아레나 4가 되면 호그 라이더 대비로 방어타워나 호그 라이더를 빠르게 잘라내는 바바리안이나 미니 페카 등을 가지고 다니는건 필수나 다름없다.
드디어 6/21 패치로 공격력이 6% 감소하는 너프를 먹게 되었다! 하지만 공격력 6% 감소가 1레벨 아래인 호그라이더의 공격력보다 약간 높은 정도다. 뿐만 아니라 대포의 체력도 호그라이더처럼 1레벨 아래의 대포보다 체력이 약간 높은 정도로 낮아져서 너프라고 보기엔 어렵게 됐다.
게다가 7/4일 패치로 아이스 스피릿, 통나무, 나무꾼이 추가되었는데, 대놓고 호그라이더랑 잘맞는 궁합인지라 호그는 엄청난 간접상향을 먹은셈이 되었다. 그런데 통나무랑 나무꾼은 전설이라는 점도 있고, 이 세 카드가 호그랑 뛰어난 궁합을 자랑하나 적으로 만나면 하드카운터로 돌변해서 또 간접상향이라기에는 또 애매하다. 그래도 패치이후 호그덱의 사용빈도가 더 늘었다. 바로 전 패치에서 너프를 먹었음에도...
여담으로 자신의 호그라이더 +1레벨의 로켓을 맞아도 딸피로 살아남는다. 호그라이더를 주력으로 쓰는 유저들이 알면 좋은 팁으로 벽타기가 있다. 벽타기를 하는 방법은 호그라이더를 자신의 아레나 맨끝에 두고 그바로 옆에 고블린이나 파이어 스피릿 같은 유닛을 두면 호그라이더가 다리를 건너지않고 다리옆에 있는 작은 강을 넘어간다. 이렇게 하면 호그라이더가 아레나 타워로 이어진 길 바로 한칸 옆으로 밀려나 아레나 타워로 이어진 길까지 사정거리가 닿는 방어타워에 어그로가 끌리지 않을수있다. 만약 적이 호그 벽타기를 한것을 봤다면 방어 타워의 사정거리가 다리까지 닿게 두지말고 다리쪽으로 한칸옆에 두자. 호그라이더가 뛰어 내려오는 부분에 미니 P.E.K.K.A나 발키리등 중형유닛을 두는것으로 호그라이더를 밀어 자신의 방어타워에 어그로를 끌수도있다.
만약 아이스 스피릿이나 해골 병사같이 차지하는 표면이 작은 유닛을 쓰거나 자신의 손이 느리다면 위 움짤에 나온 방법을 추천한다. 이방법의 경우는 위에 설명한 방법보다 성공률이 높다. 다만 문제점은 너무 느리게 배치할경우 위에 움짤에 나온대로 한 마리가 먼저 나아가는 경우가 있다.
Hog Rider는 아레나 중간에있는 분리 지역을 뛰어 넘을 수있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그의 설명의 충돌을 기반으로 가문의 상업, 돼지 라이더의 라이드.
그는이 전개 될 때, 그는 "돼지 라이더!"으악의 충돌 방식과 유사 가문 돼지 라이더가 상업적으로한다.
돼지 라이더가의 충돌에서의 동일한 대응을 기반으로 가문 정상 지상 유닛이 할 수없는 것을 둘 다 장애물을 뛰어 넘을 수 있다는 주어진.
혹스 라이더 (Hog Rider)의 설명에서 중간 분리 영역을 "강"이라고 부르지 만, Bone Pit 및 Builder 's Workshop에서는 분리 영역에 물이 없습니다.
그가 강을 뛰어 넘을 때 그는 어떤 군대 나 건물의 표적이 될 수 없습니다. 그는 이미 대상이 된 경우, 지옥 타워 또는 지옥 드래곤 그는 강 점프 할 때, 그는 손상을받을 것이다.
의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충돌 가문은 , 돼지 라이더는 착용 골드 그의 왼쪽 귀에 귀걸이를.
두 개의 호그 라이더 (Hog Rider) 동상이 적의 킹 타워 (King 's Tower) 뒤에있는 전설적인 경기장 (아레나 9)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 위에 점프 할 때, 돼지 라이더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 .
참조 :
http://www.clashroyaleguides.com/characters/hog-rider/
위키백과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