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건설합체 슈퍼 빌드 타이거(Super Build Tiger)가 뭐지 ?
기동전사 건담 SEED의 앤드류 발트펠트의 별명과 같아서 오해할 수있지만
건설장비 4가지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로봇입니다.
용자경찰 제이데커의 등장 로봇. 빌드타이거에서 드릴보이가 추가로 들어와 합체한 형태입니다.
나무위키백과에 따르면
쓸데없는 저항은 하지마라(멕클레인)
어떤 무기로 공격을 해도(파워죠)
우린 끄떡도 않는다(덤프슨)
마음을 하나로 뭉친 우리는 최강의 슈퍼빌드타이거다!(드릴보이)
슈퍼 빌드 타이거의 무장
드릴 펀치
팔을 회전시켜 적에게 펀치를 날린다. 23화 때 1회 사용. 이 때는 기술명 보다는 드릴보이가 '페이의 원수'라며 한 방 먹였다고 보는 것이 자연스러웠다.
타이거 캐논
빌드타이거와 동일. 단 빌드타이거 때와는 달리 통상기로 바뀌었다.
빌드 크래셔
타이거 캐논에서 강력한 철구를 발사한다. 괴도 라이어 에피소드 때 필살기로 사용. 이후엔 통상기로 바뀌었다.
타이거 빔
슈퍼 빌드 타이거의 필살기. 가슴의 서벨 타이거에서 하전입자빔이 발사된다. 슈퍼빌드타이거의 주력 무장.
타이거 기믈렛
빌드팀 전 기체를 비클 모드에서의 사중련형태(선두로부터 드릴 보이 , 맥클레인 , 파워 죠 , 덤프슨)로 변형하여 한줄로 이어 돌격, 그대로 들이받아 적을 뚫어버린다. 사실상 조인트 드래곤 파이어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이라 할수있다. 사용 에피소드는 32화한번만 나왔는데 이게 필살기같다. 참고로 이것도 완구로 재현가능하며 드릴보이만 별도의 연결파츠가 필요할 뿐 나머지 셋은 자체적으로 연결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타이거 회전드릴이라 불렸다.
타이거 팽
제이데커와의 합체기. 오른 어깨의 타이거 캐논에 제이 버스터를 이어, 파워를 직결시서 서벨 타이거의 입으로 강력한 타이거 빔을 발사한다. 다만 에너지 소모가 미친듯이 크다. 그래서 발사 후 합체가 풀린다는 설정이었는데 후에는 개선되었는지 그런거 없다. 그냥 막 질러댄다. 건맥스가 합류하기 전까지 가장 강력한 피니쉬 기술이었으나 건맥스 합류 후에는 보기 힘들어졌다(딱 한 번). 한국판에서는 필살 타이거라는 이상한 이름이 되었다. 전체적으론 2회 사용(인티, 간호로봇)으로 끝. 다만 국내판에서 필살 타이거라 외친 것은 인티 에피소드 뿐으로 35화에선 그냥 타이거 빔이라 말했다. 여담으로 이 필살기는 주인공 로봇이 조연의 필살기 셔틀역할을 한 용자 시리즈의 유일한 필살기이다. 같은 제이 버스터를 사용하는 듀크 파이어와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작중에서 나온 적은 없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