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러 (Bowler)는 바위를 구려서 스플래쉬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소형 유닛이나 체력이 낮은 중형 유닛들의 경우 볼러가 바위 한두번만 굴려주면 싸그리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클래시 로얄에서 볼러 (Bowler)는 바위를 구려서 스플래쉬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소형 유닛이나 체력이 낮은 중형 유닛들의 경우 볼러가 바위 한두번만 굴려주면 싸그리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Bowler Frozen Peak (Arena 8)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그는 지역의 데미지와 중거리 병력으로 높은 체력과 약간의 데미지를 입 힙니다.

중산 카드 비용비약을 배포합니다.

그는 더 많은 군대를 치기 위해 직선적으로 굴러가는 거대한 둥근 돌을 던졌습니다.

우리가 아는 그 볼러 맞다. 원작에선 바위를 통통 튀겨서 후방의 적을 공격했는데, 이번에는 바위를 굴려서 사정거리 이내의 적은 한번에 모조리 공격하며, 스플래쉬 데미지와 더불어 중형 이하 지상유닛의 넉백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다만 이 넉백 효과는 프린스나 다크 프린스 같은 넉백 효과를 적용받지 않는 중형 유닛과 자이언트 등의 대형 유닛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런 특이한 공격 방식 때문에 소형 유닛이나 체력이 낮은 중형 유닛들의 경우 볼러가 바위 한두번만 굴려주면 싸그리 쓸어버릴 수 있다. 중형 유닛인데다가 광역 공격에 취약한 바바리안의 하드 카운터 유닛. 또한 호그 라이더나 미니 P.E.K.K.A 등의 튼튼한 중형 유닛도 넉백 효과 때문에 볼러에게 쉽게 근접할 수 없다. 자이언트나 로얄 자이언트같은 대형 유닛 뒤에 있는 유닛도 견제하기에 알맞다.

 

광역 딜러 치고는 체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무덤 덱 등에 광역 딜러겸 서브 탱커 유닛으로 채용하기도 한다. 그래도 원거리 유닛인지라 탱커로써의 효율은 딱히 좋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얼음 골렘으로 탱킹을 한번 더 시켜주는 편.

 

유저들은 볼러의 특이한 방식의 광역 공격으로 위니덱이 상당한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측했었다. 그러나 패치직후 평가는 그닥 좋진 않았었는데 이유가 맷집이 다른 중형 유닛보다 약하고 데미지도 너무 애매하다는 것이다. 거기다 맷집이 약한데 공중 공격이 불가능해서 미니언에게 죽는 일도 상당히 많았다. 이 당시 볼러의 유일한 장점이 수비적으로 플레이 할때는 괜찮다는 것. 물론 지금도 바바리안, 기사, 발키리 등 여러 탱탱한 지상유닛들을 쉽게 처리한다.

 

이렇듯 안습이었던 볼러가 8/24 업데이트로 볼러의 엘릭서 비용이 6에서 5로 감소하고 HP 7%감소, 공격력 10% 감소되었다. 이후 채용률이 대폭 올라 TV로얄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되었다. 덕분에 현재는 상위권에서는 아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 녀석도 로얄로 들어오면서 공격시 대사가 생겼다. 우르르~위이!라는 의미를 알 수 없는 목소리(...)[62]가 포인트. 11 1일 패치로 대사가 새로 바뀌었는데, 소환될 때 "보올리잉~" 이라는 대사를 말하고 이동이나 공격할때도 "야후후후후훗", "바바이" 등의 목소리가 나오는데 왠지 동네바보 형 느낌이 나는 것 같다(...). 이러다 보니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편.

 

여담으로 업데이트 전에는 볼러의 설명 때문에 다크 엘릭서 떡밥이 돌기도 하였으나, 볼러의 설명은 클래시 오브 클랜의 볼러 설명을 그대로 복붙한 것이라서 다크 엘릭서가 추가될 확률은 아직은 희박하다.

 

카운터 카드

 

공중 유닛 : 역시 볼러는 공중공격이 안되기에... 다만 체력이 꽤 높아 베이비 드래곤으로는 죽이는데 오래 걸린다.

해골 군대, 바바리안 등 볼러를 둘러쌀 수 있는 유닛 : 공속이 느리고 공격범위도 그리 안넓어서 둘러싼 유닛 전부를 공격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둘러싸기만 한다면 광역 공격을 씹고 안정적으로 막을 수 있다. 하지만 배치가 잘못되어 둘러싸지 못했을 경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일렉트로 마법사 :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일렉트로 마법사의 0.5초의 마비 효과를 지속적으로 맞아 공격이 계속 초기화된다(...). 결국 스탯이 훨씬 뛰어난 볼러가 돌도 굴리지 못하고 죽게 된다.

그는 공격을 통해 다른 군대를 밀어 낼 수있는 첫 번째 부대이며, 부대를 통해 직행 할 수있는 직선적 인 공격을 가한 첫 번째 부대입니다.

설명은의 충돌에서 찍은 가문 이 실제로 다크 아니지만, 비약 게임에서.

또한 9 월 업데이트가 있기 전에는 잘못 사용 된 설명이 튀어 나오지 않고 튀어 오르지 않습니다.

충돌 로얄 중산은 자신의 충돌과 유사하지만 가문의 충돌 로얄에서, 상대의 충돌에있는 동안 그의 바위는 실제로 롤 클랜 가 반송.

그의 둥근 돌을 던지면, 그는 "Wheee!"라고 말합니다.

그는 그가 걸어 갈 때 펭귄처럼 말을 안 았습니다. 아마도 그의 둥근 돌의 상대적 무게 때문일 것입니다.

볼링의 배포 사운드의 충돌에서 그랜드 소장의 재사용 가문 .

볼링, 스파키 , 폭격기 와 로얄 거인 만 접지를 대상으로 할 수있는 유일한 원거리 부대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