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골렘 (Ice Golem)는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건물만 공격하는 특성과 넓은 범위에 광역 슬로우를 뿌린다

얼음 골렘 (Ice Golem)는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건물만 공격하는 특성과 넓은 범위에 광역 슬로우를 뿌린다


아이스 골렘은 얼어 붙은 피크 (아레나 8)에서 잠금이 해제됩니다.

알맞은 체력과 낮은 데미지를 지닌 근접 공격 대상의 건물입니다.

아이스 골렘 카드 비용이 비약을 배포합니다.

아이스 골렘 등 영역 죽음 피해를 살해 할 때 폭발 미니 탱크입니다 골렘 도 약 3 초 동안 근처에 아무것도 속도를 늦추고있다.

이 유사하다 얼음 마법사 군대와 건물을 감속의 공격을.

아이스 골렘 의 죽음 손상 쓸어조차 할 수없는, 하나의 Golemite의 죽음 손상보다 강력한 뼈대를 .

천천히 움직이는 분위기는 모든 적군, 크라운 탑 및 건물을 4 타일 반경 이내로 감속시킵니다. 그것은으로 둔화 동일한 비율을 적용 얼음 마법사 의 공격 않습니다 (-35 %).

둔화 효과 등 등의 효과와 중복되지 않는 얼음 마법사 의 공격.

온 몸이 얼음으로 이루어진 골렘으로 아레나 8 (얼음 골짜기)에서 획득 가능한 희귀 카드. 2코스트로, 모든 희귀 카드들 중에서 가장 엘릭서 비용이 낮으며 그와 동시에 건물 우선 공격 유닛들 중 가장 엘릭서 비용이 낮다. 하지만 토너먼트 레벨 기준 4위의 높은 코스트 대비 체력을 가지고 있다.

 

얼음 골렘은 2코스트라는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건물만 공격하는 등 여러모로 자이언트와 골렘 등 탱커 유닛과 공통점이 많다. 골렘과 마찬가지로 죽을 시 데스 데미지가 있고 두마리로 나눠지지 않는 대신 넓은 범위에 광역 슬로우를 뿌린다.슬로우 기능이 첨가된 골렘의 축소판이라고 봐도 될 정도. 하지만 코스트가 낮다고 해도 매우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여러가지 공격을 받아주는 탱커와는 달리 유닛 자체 체력이 다른 탱커에 비해 너무 낮아서 주력 탱커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하다. 대신 코스트 대비 높은 체력과 죽을 시 발동되는 슬로우 효과를 활용한 서브 탱커나, 상대의 공격을 순간적으로 흡수하는 등으로 쓰이기에 알맞다.

 

기본 DPS 1레벨 16으로 낮은 DPS로 유명한 라바 하운드 보다도 낮아서 사실상 무의미한 수준으로 매우 약하다. 또한 죽을 경우 데스 데미지와 함께 주변에 슬로우 효과를 주는데 데스 피해량 마저도 매우 적어서 만렙이라 하더라도 8레벨 해골 병사도 죽이지 못하는 수준이었으나(...)패치로 인해 +2레벨 해골까지 처리가 가능해졌다!

 

기본적인 스탯으로만 보면 영 좋지 않지만 이 카드는 해골 병사와 비슷하게 수비적 측면에서 그 진가를 드러낸다. 얼음 골렘은 2코스트의 부담없는 가격에 탄탄한 체력으로 타워로부터 유닛들의 어그로를 끌어 유닛들로부터 타워에 도달하는 것을 늦추거나 얼음 골렘으로 어그로를 끌 동안 다른 유닛들이 상대 유닛에게 공격을 더욱 많이 넣게 해 줄수 있고 거기에다가 죽으면 슬로우 효과로 시간을 더욱 벌어주는 등 방어면에선 수준급의 효과를 보여준다. 코스트가 저렴하기 때문에 상대의 조합을 슬로우와 함께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엔 호그 라이더와의 조합이 대세로 떠올랐다. 얼음 골렘을 앞에 넣고 호그 라이더를 그 뒤에 놓으면 호그가 얼음 골렘을 밀어주며 전진하는데, 이때 얼음 골렘이 1차 탱킹을 해주고 공격을 받아서 터지면 데스 데미지 + 슬로우로 호그가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상대가 방어유닛으로 해골 군대를 꺼내도 데스 데미지로 전부 몰살 시켜버리며 미니언 패거리, 바바리안의 경우도 얼음 골렘의 데스 데미지를 입으면 토너먼트 레벨 기준으로 각각 감전, 파볼로 마무리되는 피가 나온다. 게다가 얼음 골렘 자체가 2코스트로 저렴해서 비슷하게 호그 앞에 세워두는 4코스트인 발키리보다 부담이 덜 간다.

 

호그 라이더와의 조합 뿐만 아니라 5코스트 전설 마법인 무덤과의 시너지도 상당히 좋기에 토너먼트 등지에서 자주 보이는 편이다. 얼음 골렘으로 가볍게 탱킹을 해준 다음 상대 타워에 무덤을 사용하고, 그 뒤에 상대가 방어 유닛을 꺼내면 파이어 볼을 던지거나 얼음 마법으로 무력화 한다음 타워를 터뜨리는 식이다.

 

파일:IceGolemaggro.gif

유용한 팁으로 위의 움짤처럼 자신의 타워를 향해 다가오는 근접 유닛들을 반대편으로 유인해 타워 피해를 최소화시켜 잡을 수 있다. 방법은 상대 유닛이 다리를 건너왔을 때 얼음 골렘이 반대쪽 다리로 걸어가게 놓는다면 유닛들이 얼음 골렘을 쫓아가게 되고, 그동안 양쪽 아레나 타워로 유닛을 공격해 피해를 최소화시켜 잡을 수 있다. 얼음 골렘이 맷집이 꽤 있다보니 위치만 잘 선정한다면 성공률이 높다.

 

등장 초기에는 평가가 별로 안 좋았던 편이다. 슬로우 효과는 둘째 치더라도 데스 피해량이 너무 낮았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었기 때문.

 

다만 11/1 패치로 데스 데미지가 상향되어, 연구가 지속되며 운용법이 정립되자 주류 카드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상술한 호그 라이더와의 조합도 재조명을 받게 되어 인기가 크게 올라갔고, 그 외 얼음 골렘 + 무덤, 얼음 골렘 + 해골 비행선 등 얼음 골렘을 활용한 덱이 속속히 등장하게 되었으며, 여러 상황에서 어그로용으로 쓸 수 있는 만능 카드로 거듭났다. 이전에 상향되어 자주 보이게 된 해골 군대를 카운터 칠 수 있게 된 점도 큰 이점. 이후 엘리트 바바리안이 크게 상향을 먹게 되며 엘리트 바바리안 앞에 놓아 공격을 가던가 아니면 엘리트 바바리안의 어그로를 끌어주는 용도로써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10/14 기준으로 존재하는 버그로 소환시 기사의 음성이 들린다. 현재는 수정되었다.

 

또한 아군이 폭발에 휘말릴 경우 그 동안은 피해를 받지 않는다! 이는 의도한 것인지 아닌지는 알 도리가 없고 10/22 기준으로 아직도 그대로..였지만 11/1 밸런스 패치와 이틀 뒤 점검에 고쳐진 듯 하다.

 

10/20 패치로 데스 피해량이 공중 유닛에게도 들어가게 되었다. 허나 데스 데미지가 쥐꼬리만하기에(...)그리 크게 의미있지는 않다. 다만 감전 마법으로 실피가 남은 미니언을 얼음 골렘의 데스 데미지로 터트릴 수 있게 된 점은 굉장히 유용하다.

 

11/1 패치로 얼음 골렘의 데스 데미지가 74% 증가해서 피해량과 데스 피해량이 같아지게 되었다. 이제는 +2렙 해골 병사까지 데스 피해량으로 없엘 수 있게 되었다. 해골 군대와 무덤의 카운터로 매우 유용해졌으며 패치 후에 채용률이 올랐다.

 

1/23 패치에서는 얼음 골렘의 체력이 5% 감소하고, 데스 피해량 반경과 슬로우 지속 시간이 감소될 예정이다.

 

얼음 골렘 자체가 공격력은 없다고 봐도 되는 수준이고, 낮은 코스트와 높은 체력을 이용해 어그로용 카드로 쓰이기 때문에 마땅한 카운터 카드가 없다. 정확히는 '얼음 골렘을 확실하게 처리한다'는 것 자체가 거의 의미가 없으므로 카운터 카드가 필요하지 않은 것에 가깝다.

아이스 골렘은 단지 2 원가 계산, 가장 저렴한 레어 카드입니다 비약을 .

가장 저렴한 건물 타게팅 카드이기도합니다.

아이스 골렘은 어떤 건물 타겟팅 병력 중 가장 낮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스 골렘은 가장 저렴한 단지 저속 미니 탱크입니다.

아이스 골렘은 스피어보다 적은 게임에서 가장 낮은 DPS,이 고블린을 .

동일한 수준의 단일 Golemite 비교했을 때, 아이스 골렘은 약간 HP, 동일 DPS, 미만 죽음 손상을 낮출 수있다. 에 비교할 때, 대회 수준, 아이스 골렘은 더 수명이 더 DPS를 수행하지만 여전히 적은 죽음의 피해를 않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