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미니언 (Mega Minion)는 다른 미니언과 달리 갑옷을 입고 있어서 체력이 높 습니다.

메가 미니언 (Mega Minion)는 다른 미니언과 달리 갑옷을 입고 있어서 체력이 높 습니다.

 

메가 미니언은 Royal Arena (Arena 7)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온건 한 건강과 높은 피해를 입은 짧은 원거리 비행 병력입니다.

메가 미니언 카드 비용비약을 배포합니다.

갑옷 한 벌을 입은 한 명의 큰 미니언이 생겨났습니다.

크기가 커지고 갑옷으로 무장한 미니언. 한번에 3기 혹은 6마리씩 물량으로 나오는 일반 미니언과는 달리 이쪽은 1기만 소환되는 단일 유닛이다. 갑옷을 입어서인지 맷집이 미니언보다 훨씬 높으며 +2렙 파이어볼에도 딸피로 살아남는다. 하지만 메가 미니언은 미니언보다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느리다.

 

속칭 메미라고 많이 부르는데, 3코스트라는 저렴한 가격에 일반 미니언에 많이 꿀리지 않는 공격력과, 빵빵한 체력까지 갖춘 우수한 성능의 유닛. 메가 미니언의 DPS는 토너먼트 룰을 기준으로 동렙 미니언 3마리의 총합 DPS보다는 3/4 수준으로 약간 낮지만, 미니언의 DPS가 살인적인 것을 생각해보면 메가 미니언의 DPS 자체는 절대로 낮은 수치가 아니다. 무엇보다도 체력이 낮아 툭하면 마법에 산화되고 마법사나 마녀 등의 광역 유닛에게 터져버리는 기존 미니언에 비해서 이녀석은 단일 유닛 답게 체력도 높아 생존력이 상당히 좋아서 공격/수비 측면에서 훨씬 더 안정적이다.

 

메가 미니언은 단순히 스탯으로만 본다면 3코스트 유닛 주제에 각각 4코스트, 5코스트 원거리 딜러 유닛인 머스킷병과 마법사보다도 스탯이 더 높다. 하지만 머스킷병이나 마법사에 비해 사거리가 훨씬 짧아서 단독으로 타워에 누적시키는 딜량은 이들에 비해 많이 낮다. 그래도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면 타워를 2대정도 긁게 되는데, 이것이 미니언처럼 은근히 아프게 들어온다.

 

운용시에는 일반 미니언과 마찬가지로 대공이 안되는 지상 유닛을 방어하거나, 앞에 자이언트나 라바 등 각종 탱커를 섞어주어 서브딜러, 주력딜러로 운용한다. 특히 공격시에는 미니언과는 달리 체력이 높아서 안정성이 높아 주 딜러로 섞기에도 굉장히 좋다. 단일 딜량도 꽤나 높아서 비슷한 레벨의 미니언이나 아처 등도 원킬내는 것을 볼 수 있다. 3코스트 주제에 능력치가 꽤나 높기 때문에 방어자 입장에서는 조합에 이녀석이 껴있으면 상당히 골치아프게 된다. 마법으로 막자니 파이어볼에도 살아남으며, 그렇다고 미니언으로 막자니 원샷 원킬로 썰려나간다... 또한 이동속도가 느린게 장점이 될수있는게 공중유닛이라 탱커에 낑겨붙지도 않고 이동속도가 빨라서 주 병력보다 먼저 앞서나가 빠르게 처리당할 가능성이 큰 미니언과는 다르게 메가 미니언은 이속이 보통수준이라 상대 병력을 방어 후 안정적으로 조합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모로 기존 일반 미니언과 비교가 많이 되지만, 그렇다고 일반 미니언의 성능을 씹어먹을 정도의 상위호환이란 것은 아니며 메가 미니언도 엄연히 단점이 존재한다. 일단 일반 미니언과는 달리 단일 유닛이고 공격 속도가 낮아서 많은 수의 물량을 상대하는 데엔 조금 어려운 면이 있으며, 호그 라이더나 광부 덱 등으로 대표되는 기습공격 측면에서는 메가 미니언 보다는 일반 미니언이 한 수 위다. 기습공격으로 상대방을 몰아치는 덱에서는 상대가 대응할 틈이 없도록 이동 속도가 빠른 유닛으로 공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메가 미니언은 이속이 느려서 이런 식의 공격 스타일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 엄청난 물량으로 상대하는 해골 군대의 대상향으로 채용률이 대폭 늘자 미니언과 비교하여 물량에 취약하다는 점이 더욱 부각되는 중이다. 그래도 안정성은 체력이 훨씬 높은 메가 미니언이 한수 위.

 

그 외에 많이 비교당하는 유닛으로는 미니 페카가 있다. 둘의 역할이 비슷하다보니 많이 비교가 되는 편. 체력이나 DPS는 코스트가 더 높은 미니 페카가 당연히 더 높지만, 코스트당 체력/DPS는 둘이 생각보다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둘이 비교해보자면 미니 페카는 피해량이 더 높고 체력도 어느정도 되는데다가 이동 속도가 빨라 기습에 더 유리하다. 메가 미니언은 공중유닛이라 지상유닛의 공격을 받지 않고[36] 공격 속도가 미니 페카보다 빨라 물량에 좀더 강하다. 무엇보다도 코스트가 1 더 낮다. 결국은 저마다의 일장일단이 있는것. 하지만 현재는 코스트가 더 싸고 대공이 되는 메가 미니언이 훨씬 더 많이 쓰인다.

 

여담으로 메가 미니언이 날아갈 때 나는 소리가 헬리콥터가 날아가는 소리를 닮았다. 사족으로 인게임 모션을 보면 날아갈때 분명히 날개를 써서 날아가는데, 몸집이 큰데 반해 날개는 굉장히 앙증맞아 언벨런스하다.

 

11 30일 밸런스 패치에 메가 미니언이 너무 많이 사용된다는 이유로 공격력이 6%내려가고 공격속도가 1.3->1.4로 증가하는 하향을 받았다. 이렇듯 DPS 15%나 깎이는 큰 하향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우 높은 사용률을 찍는중이다. 대다수 유저들의 평은 하향 전의 메미는 사기었지만 하향 후의 메미는 적당해졌다는 평이며 높은 범용성을 앞세워 여전히 채용률 상위권에 머무르는 중이다.

 

1 23일 예정된 밸런스 패치에서는 데미지가 4% 더 내려가며, 공격 속도가 1.4->1.5로 한 번 더 증가하는 하향을 받을 예정이다.

 

카운터 카드

머스킷병, 마법사 : 메가 미니언의 체력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미니 P.E.K.K.A를 쓰듯이 놓으면 필승을 장담할 수는 없다. 머스킷병과 마법사를 제대로 잘라내지 못하고 메가 미니언이 터져 버린다면 굉장히 불리해지니 감전 마법 등과 연계하는 것이 좋다. 다만 마녀의 경우는 해골을 타겟팅하는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확실히 잡아낼 수 있다.

번개 마법, 파이어 볼 : 번개 마법으로는 원킬이며 옆에 있는 유닛까지 덤으로 처리한다. 사실 번개 마법이 유행했던 이유 중 하나가 이 메가 미니언 때문으로, 너무 자주 보이는 메가 미니언에 대한 확실한 카운터라는 점에서 유행했던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 볼의 경우는 메가 미니언을 한 번에 처리하지는 못한다.

그것은 유사하게, 사망시의 헬멧을 삭제 나이트 그의 칼을 삭제하거나 할 때 어둠의 왕자가 자신의 클럽을 떨어 뜨리고.

메가 미니언의 건강은 3보다 약간 높은 하수인 의 DPS가 낮은 반면, 함께 넣어 동등한 수준의.

하수인 과 미니언 호드 의 설명은 일반 말 하수인이 지금이 "장갑"메가 미니언 대조적으로 공개되는 "비무장"입니다.

메가 미니언의 입 취재 마스크는에 바이저와 매우 유사하다 왕자 의 헬멧.

그것은보다 대부분 가능성이 느린의 하수인이 때문에 피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 무거운 갑옷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