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방송 카카오도 경쟁 동참 [파이낸셜뉴스, 2017-01-04]
l 급성장하는 신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1인 방송 시장에 카카오가 본격적으로 가세, 최근에는 CJ E&M까지 1인 방송 시장에 뛰어들었음. 아프리카TV나 유튜브를 중심으로 형성돼 온 1인 방송 시장에 격변 예고.
l 2월 16일 카카오TV와 다음tv팟을 통합해 새로운 카카오TV를 선보일 예정. 카카오TV가 집중할 분야는 1인 방송. 카카오TV의 핵심은 1인 방송 제작자들이 만든 동영상을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점.
l 1월 1일 CJ E&M은 1인 방송 전문 채널인 다이아티비를 개국 1인 방송 시장에 뛰어들었음. 온라인에서 유통되던 1인 방송을 TV 채널로 끌어왔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음.
CJ E&M의 작가 육성, 또 다른 독과점일까 [일간스포츠, 2017-01-04]
l 콘텐츠 시장 내 CJ E&M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고 있음. 1월부터 신인 작가를 발굴하는 사업인 오펜을 출범.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한 후 데뷔까지 돕겠다는 목표.
l CJ E&M은 다수의 케이블 채널의 편성권,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등 제작~배급 일체의 과정 외 극본인 창작까지 손을 대겠다고 나섰으니 CJ E&M의 독과점이 창작 영역까지 미치게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음.
l 건전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해 제작사와 상생하고, 작가의 꿈을 키우는 창작자들이 대중에게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도록 지원한다는 CJ E&M의 작가 육성 프로젝트가 독과점으로 변질되지 않을지 지켜봐야 함.
올 CES 눈여겨볼 5가지 트렌드 [연합뉴스, 2017-01-04]
l 파이낸셜 타임스의 올해의 CES에서 눈여겨볼 5대 트렌드
1. 스마트홈 앞당길 음성 컨트롤의 확산
2. 인공지능의 보편화
3. 홀로그램과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4. 5G 이동통신 기술
5. 고해상도 TV의 변신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