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당솔밭도서관 추천도서 "애완동물 뽐내기대회" - 2016년10월
출판사 : 비룡소
저자 : 키츠, 에즈라 잭
추천 내용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자신감을 심어 주는 따뜻하고 섬세하게 표현된 에즈라 잭 키츠의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마을에 애완동물 뽐내기 대회가 열렸어요. 아이들은 자신의 애완동물을 자랑하려고 우르르 모여 다니며 자신의 애완동물을 자랑하기에 바쁩니다. 그런데 아치의 고양이가 없어졌어요! 최고로 수다스러운 앵무새, 엄청 부지런한 개미, 매우 화려한 금붕어, 허리가 무지 긴 멍멍이 등 각기 다른 특징으로 모두 상을 받았어요. 상의 이름들이 재미있죠.
아! 아치도 애완동물을 데리고 왔어요~ 어떤 상을 받았을까요?
· <애완동물 뽐내기 대회>는 아이들이 대회를 준비하며 느끼는 기대와 설렘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그림책이다. 최고로 수다스러운 앵무새, 엄청 부지런한 개미 등 각기 다른 특징으로 모두가 상을 받는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잘하는 한 가지만으로도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고 때문에 모든 걸 욕심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이것은 곧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울러 자신을 사랑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을 소중한 존재로 인식하고, 그들의 장점을 인정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에즈라 잭 키츠는 그림책에 새로운 기법들을 사용하여 주목 받기도 했다. 물감, 색연필, 잉크를 벗어나 잡지, 포장지, 천 등을 이용한 '콜라주 기법'과 물과 기름이 섞이지 않는 성질을 이용한 '마블링 기법'이 그것이다.
이 책에서도 사용된 알록달록한 색감과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신문, 잡지 조각은 그림을 단순한 볼거리에만 머물게 하지 않는다. 단순하고 명쾌하지만 입체적인 그림은 흥미를 더한다. 아이들은 두 페이지에 걸쳐 그려진 널찍한 그림 속 인물들의 움직임을 눈으로 따라가며 그림을 볼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원근의 배치를 통해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안정감을 준다. 적절한 색감의 대비까지 어우러져 아이들의 역동성이 돋보인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