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에서 다트 고블린 (Dart Goblin)는 인디언 가면같은걸 쓰고 대나무 바람총으로 다트를 쏘는 고블린으로 긴 사정거리는 좋았으나 체녁이 낮습니다.
Dart Goblin은 Jungle Arena (Arena 9)에서 잠금 해제되었습니다.
그는 단일 타겟, 낮은 체력과 중도 손상을 가진 원거리 부대입니다.
다트 고블린 카드 비용 3 비약을 배포합니다.
정글 아레나 패치 신규 카드 4인방 중 첫 번째로 출시된 카드. 외형은 인디언 가면같은걸 쓰고 대나무 바람총으로 다트를 쏘는 고블린이다.
눈에 띄는 점이라면 사거리가 로얄 자이언트와 동급인 6.5로 매우 길다는 점이다. 그리고 피해량과 DPS가 아레나 타워와 비슷한 수준이며 코스트 당 DPS가 머스킷병보다 높을 정도로 원딜러 중에서는 DPS가 매우 높은 편. 그리고 공격 속도도 0.7초로 굉장히 빠른 편으로, 유닛 중에서는 마녀와 나무꾼과 함께 공격 속도가 두 번째로 빠른 유닛이다.[38] 해골 군대와 무덤을 아레나 타워와 얘 하나만으로 안정적으로 수비가 가능할 정도.
다만 고블린 답게 체력이 낮다. 사실 토너먼트 기준 동레벨(+6) 프린세스와 체력이 같은 것이다. 그래서 감전으로는 +5렙부터 원킬이라 원킬나는 장면을 볼 일은 거의 없겠지만 통나무, 화살에 원킬이니 조심해야 한다.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아레나 타워 뒤에서 안정적으로 수비하거나, 중앙에 배치하여 수비 후 반대편 라인으로 역공을 가는 것도 좋다. 로얄 자이언트, 머스킷병과 마찬가지로 강 건너 건물을 철거하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 사정거리가 6인 머스킷병과의 0.5차이가 생각보다 큰 편으로, 강 건너 3칸까지밖에 닿지 않는 머스킷병과는 다르게 다트 고블린은 강 건너 4칸까지도 사거리가 닿는다. 또한 높은 DPS를 가지고 있어 서브딜러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고,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한 기습공격 운용도 상당히 좋다. 프린세스와 마찬가지로 상대의 통나무를 잘 빼준다는 것도 소소한 이점으로 마법 유도덱에 들어가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현재 방어타워로 가장 많이 애용되는 대포와 해골 무덤도 무난히 녹여버린다.
사거리가 길다 보니 다트 고블린을 내버려 두면 타워에 500 정도의 피해을 주며 이게 상당히 거슬린다. 이동속도도 매우 빠르므로 감전 마법으로 실피를 남긴다 해도 아레나 타워를 두 대나 치며 빨리 다른 유닛으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타워가 한두대 정도 맞게 된다. DPS도 상당히 높다보니 프리딜을 허용하면 타워의 체력이 순식간에 깎이게 되니 주의하자.
다만 출시 이후로는 채용률이 매우 낮은 상황. 아무래도 체력이 낮다는 점이 발목을 잡아서인듯 하다.
여담으로 등장시 "우가우가!"거리면서 등장한다. 역시나 원주민...
신규 카드가 출시될때마다 등장하는 카드 소개 영상에서는 지나가는 자이언트에게 다트 세례를 퍼부어 등에 자기 이름을 새겨 쓰러트리는 강력함을 보여준다.
카운터 카드
화살, 통나무 : 사정거리가 긴 원거리 유닛이며 체력이 토너먼트 룰 기준 동레벨(+6) 프린세스와 같다보니 카운터 카드도 다수 공유하는 편이다. 다트 고블린을 한번에 깔끔히 처리할 수 있다. 특히 통나무는 다트 고블린만 맞춰도 엘릭서 이득을 볼 수 있고, 타워 딜 누적도 쉽다보니 더 많이 쓰인다.
다트 고블린과 로얄 거인 6.5 타일에, 같은 범위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다트 고블린, 나무꾼 , 그리고 마녀는 0.7 초, 같은 히트 속도를 가지고있다.
그것은 (6)의 하나 카드 와 관련된 고블린 스피어를 포함하여, 고블린 , 고블린 명 , 고블린 , 고블린 배럴 과 고블린 헛 .
다트 고블린은 같은 HP가 공주 에서 대회 기준.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