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 스카이 (Rolling sky) 장애물의 종류

롤링 스카이 (Rolling sky) 장애물의 종류
롤링스카이에서 나오는 장애물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무위키 위키백과 ---
블록
바닥에 박혀 있다가 공이 접근하면 위로 상승한다. 묘비나 낮은 나무 등의 형태로도 존재한다.

세로 구조물
기본적으로 블록과 같지만, 점프대로 넘어갈 수 없다. 테마별로 높은 나무, 야자수, 등대, 나무 괴물 등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블록 + 가시 무게추라 보면 된다.

무게추
일정 주기로 제자리에서 날아올랐다가 그대로 떨어진다. 피할수는 있으나 여러개가 있으면 빠른 판단력과 예지력으로 사이사이를 빠져나가야 한다.

세로 망치
바닥에 붙어 있으며, 일정 주기로 양옆의 바닥을 때린다. 피격 범위는 양옆 두 칸이다.

가로 망치
역시 바닥에 붙어 있으며, 세로 망치보단 작다. 일정 주기로 회전하면서 길을 막는다. 피격 범위는 양옆 한 칸이다.

레이저 빔
일정 시간 이후 전방에 레이저 빔을 쏜다. 흰색 알갱이가 나오는 것을 보고 피할 수 있다. 피격 범위는 가로 한 칸.이것에 의해 죽을 시 평소와는 다른 이펙트가 생긴다. 발사되면 화면이 흔들린다. 이외에도, 스테이지 4부터 등장하는 세로 구조물 역할도 하는 발사대도 있다.

가시 무게추
정사면체 모양이며, 땅에 있다가 날아올라서 각 면에서 가시를 세운다. 특성상 점프대를 타고 점프 중일 때만 피격 판정이 된다.

바퀴
맵 양옆을 왕복하면서 굴러다닌다.

상승하는 바닥
스테이지 4부터 등장한다. 일반 바닥과 같은 높이에 있다가 갑자기 위로 올라오는 바닥. 당연히 피격 판정이 되며, 덤으로 시야까지 가리기 때문에 상당히 거슬린다. 게다가 일반적인 바닥과 높이가 다를 경우 점프대를 타고 밟아도 피격 판정이 되지만, 바닥과 높이가 같으면 정상적으로 밟아진다. 그리고 원래부터 튀어나와 있다가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좌우로 한 칸 이동하는 바닥도 있다.

송전탑
스테이지 6부터 등장한다. 가로세로 세 칸짜리 십자 모양이며, 송전탑 외부로 타원 모양의 이펙트가 생긴다.주변에 있을 경우 지속적인 신호음을 들을 수 있다.

회전 막대
작은 망치와 같이 일정 주기로 회전한다. 피격 범위는 양옆 두 칸이다.

가로 레이저 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작은 레이저 빔을 쏜다. 레이저의 진로에 다른 레이저 발사기가 있다면 끊긴다. 스테이지 9의 것의 경우 네모난 스위치를 밟아서 꺼지는 것이 있다.

헬게이트
스테이지 7부터 등장하며 공이 접근하면 아래로 꺼지거나 위로 올라간다. 아래로 꺼졌을 경우 점프대를 사용하여야만 넘어갈 수 있고, 위로 올라갔을 경우 점프대를 타고 닿으면 피격 판정이 된다.

은형 블록
스테이지 8에서만 등장하며 멀리서는 안 보이다가 번쩍 하고 나타났다가 반투명화 되는 것 (피격 판정이 있음)이 있고, 투명화 되는 것 (피격 판정이 없음)이 있다. 물론 반투명화 되지 않고 끝까지 불투명한 블록도 있는데, 이 경우도 피격 판정이 있다.

테트리스 블록
스테이지 8에서만 등장하며 공이 접근하면 막혀 있는 블럭 한 줄이 사라진다. 사라진 후에는 상승하는 바닥과 똑같다.

떨어지는 가시
스테이지 9에서만 등장한다. 공중 가시처럼 점프하나 싶더니 다시 바닥으로 떨어진다. 무게추와는 다른 게 고정되고 나서는 움직이지 않는다. 스테이지 11의 경우 잭 오 랜턴의 형태로 존재한다.

뱀 블록
스테이지 9에서만 등장하며 상승하는 바닥과는 달리 계속 움직이는 비고정 장애물이다. 물론 닿으면 피격 판정. 기리의 고수도전에서 기리의 도전을 막아낸 장애물이다.

원 장애물
스테이지 9와 쿵푸에서만 등장하는 도넛 장애물로 바닥에 박혀 있는 원 모양 장애물로 공이 접근하면 4조각으로 나눠진다. 그 조각에 닿으면 피격 판정이 되며 공에게서 멀어지면 다시 합쳐진다. 원이 합쳐질때 바로 옆으로 가면 원에 있는 가시에 죽을수 있으니 주의 바람.

빛 발사기
세로로 레이저 같은 게 발사되며 조금씩 좌우로 움직인다. 그러나 레이저는 이펙트일 뿐, 실제로 닿아도 피격 판정이 되지 않는다. 다만, 발사하는 본체에 닿으면 당연히 피격 판정.

통통이
스테이지 9에서부터 등장하는 장애물로 정육면체 모양 이펙트를 위로 발사하는 발사대. 물론 시야만 가릴 뿐 상승하는 바닥과 다른 게 없다. 11, 12단계에서는 항아리 같은 곳에서 초록색 눈알 이펙트(!)가 튀어나온다.

천공 십자가
스테이지 10에 나온 장애물로 먼 곳에서 볼 때는 감압판처럼 생겼지만 공이 접근하면 바닥에서 세로 구조물이 생성된다.

천공 무게추
스테이지 10에 나온 신규 장애물로 공이 접근하면 무게추처럼 떨어지거나 공중 가시처럼 상승하는데, 한 번 떨어지거나 상승하면 움직이지 않는다.

해골
스테이지 11에 등장한 장애물로, 서서 춤을 추고 있는 해골들은 세로 구조물 역할을 하며, 바닥에서 튀어나오는 해골 손은 블록 역할을 한다. 캐릭터 앞에서 슉 하고 날아가는 해골들도 있다.

유령
스테이지 11에 나온 신규 장애물로, 공이 접근하면 어딘가에서 튀어나온 뒤 한 칸 이동한다. 그래서 유령이 많이 나오는 구간에서는 특히 많은 볼을 소모하게 만든다.
11스테이지에서 많이 죽는 이유중 하나.

해골 문
해골 형상이 그려진 문이다. 공이 접근하면 열리거나 닫히며, 열릴 경우 가운데에 있지 않을 경우 열리는 문에 부딪혀서 (!) 피격 판정이 된다. 그래서 스테이지 11에서 방패 들고 갈 때 시작시에 주의하는 게 좋다. 착지하고 나서 공이 살짝 틀어지면..

UFO
스테이지 13에서 나온 신규 장애물로, 우주선 모양으로 생긴 장애물이다. 위에서 레이저를 쏘면서 조금 화면이 흔들리는 이펙트를 준다. 하지만 사실 무게추와 용도는 비슷하지만 시야를 더 많이 가린다.

입체 카드
스테이지 14 에서 새로 등장한 신규 장애물로, 공이 접근 하면 카드가 펼쳐지면서 장애물이 등장한다. 주로 트리나 산타클로스가 나온다.

풍선
스테이지 14에서 나온 장애물.
선물상자에서 갑자기 풍선이 튀어나온다.
쓸데없이 시야를 많이 가린다.

눈사람
크리스마스 신규 장애물.
공이 접근하면 제자리에서 한 바퀴를 돈다.

진저브레드
크리스마스 신규 장애물.
나무를 한바퀴 돌기도 하고 춤을 춘다.
크리스마스 스테이지에서 가장 많이 죽는 장애물 중 하나.

쿵푸 막대
쿵푸 단계에서 나오는 장애물.
회전 막대랑은 다르게 1칸의 여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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