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부 (Miner)는 두더지처럼 땅을 파고 지정해준 위치로 나가 공격을 할수 있다.

광부 (Miner)는 두더지처럼 땅을 파고 지정해준 위치로 나가 공격을 할 수 있다.

 

광부는 제작자의 워크샵 (경기장 6)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그는 하나의 표적이며, 높은 체력과 중도의 피해를 입은 근접 공격 병력입니다.

광부 카드 비용 3  비약을 배포합니다.

광부는 아레나 어디서든 배치 할 수있는 유일한 부대입니다.

광부는 광부로서의 그의 프로필로 인해 얼굴이 흠집났다는 기쁜 파는 것 같습니다그는 밝은 빨간 코, , 촛불이 달린 검은 헬멧을 가지고있다.

아레나 6에서 얻을 수 있는 전설 카드. 능력치를 보면 기사 보다 낮아 만만해 보이지만, 이 유닛의 진가는 고블린 통 처럼 아레나 어디에서든 소환이 가능하다는 것. 소환 할 경우 두더지처럼 땅을 파고 지정해준 위치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 마법과 마찬가지로 크라운 타워에 주는 피해량은 60% 감소되어 들어간다.

 

3코스트에 기사 수준의 능력치를 지녀서 스탯도 준수한데다, 아레나 어디에든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타워 딜 누적은 물론이요, 엘릭서 정제소를 비롯한 상대의 생산 건물을 견제할 수도 있고, 준수한 스탯을 바탕으로 인스턴트 탱커를 세우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 가만 냅두면 짜증나는 프린세스도 미리 미리 제거할 수 있다. 이렇듯 서브탱커로써의 출중한 성능과 유틸성, 3코스트라는 저렴한 가격까지 모두 갖추었기에 거의 모든 카드들과의 조합도 발군이다. 손만 따라 준다면 무궁무진한 활용법으로 적을 압도하는 것이 가능한 강력한 유닛이며 흠잡을데 하나 없기에 출시 이후 운영법이 정립되고 나서 단 한번도 채용률 상위권을 놓쳐본 적이 없다. 그래서 자이언트, 로얄 자이언트, 호그 라이더와 함께 클래시 로얄 주력 유닛의 한축을 맡고 있는 유닛 중 하나이다.

 

이렇듯 효율과 범용성을 모두 갖춘 전설 카드인 프린세스, 얼음 마법사, 광부를 전설 3인방이나 3대장이라 부르기도 한다. 마침 코스트도 전부 3코스트. 이 전설카드 3종은 몇달에 한번씩 새로운 전설 카드가 출시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채용률 상위권을 고수하는 카드들이다.

 

운용시에는 대체로 기동성이 높은 저코스트 위니 유닛들(고블린, 미니언 등)과 같이 가게되며, 광부를 타워에 붙여서 탱을 세우고 그 뒤로 위니를 넣어서 공격을 한다. 다만 광부 자체는 타워에 주는 데미지가 많이 높지 않고 그뒤에 딸려오는 위니도 광역 스펠이나 유닛으로 처리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막기 쉽다는 단점이 있으나, 낮은 평균 코스트 비용을 바탕으로 한 빠른 덱의 회전력으로 이를 커버하게 된다. 가볍게 공격을 계속 찔러주고 수비를 하다가 상대의 덱이 꼬이면 그 기회를 노린다. 그리고 알다시피 위니 유닛들은 타워에 프리딜을 허용하면 굉장히 큰 타격을 입힌다. 그 외에 광부가 주력인 덱이 아닌 덱에도 다용도 서브탱커로써 채용하기도 한다.

 

파일:BlockingMiner.png

 

막는 방법은 광부가 우선 공격 대상이 없기에 상대가 광부를 소환할 때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 유닛을 풀어 어그로를 끌게 하여 잡으면 된다. 다만 해골이나 고블린 등 유닛들은 상대가 광역 마법을 써서 없애버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상대가 광부를 탱으로 세우고 타워에 딜을 넣으려 하는 다른 상대 유닛들은 다른 유닛이나 건물로 막아야 한다. 만약 엘릭서가 모자르다면 광부를 버리고 후방 딜러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다. 광부는 크라운 타워한테 입히는 피해가 낮기 때문.

 

카드 특성상 벨런스적인 문제로 크라운 타워를 상대로는 피해가 감소하지만, 적어도 타워에 꾸준히 지속딜 넣을 수준은 된다. 3코스트에 1000이 넘는 높은 체력과 맞물려 약한 피해라도 계속 넣다보면 무시못할 피해량이 누적된다. 1렙에 토너먼트 기준 크라운 타워 상대로 초당 피해량은 약 50정도로, 광부를 막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약 300~350정도의 피해를 줄 수 있다. 광부가 대부분 크라운 타워에 붙어서 때리기에 잘 느끼지 못해서 그렇지, 사실 광부의 기본 공격력은 1레벨 기준 160 정도로 3코스트 치고는 의외로 공격력이 높은 편이다. 프린세스는 두방만으로 암살할 수 있고 그외 마법사나 머스킷등의 체력 조금 되는 딜러들도 금새 녹여버린다. 엘릭서 정제소도 5방만 때려도 철거 확정이기에 한때 정제소가 큰 인기를 끌었을 시절에는 정제소 테러용으로 많이 각광받았다.

 

5/18 패치로 체력이 6% 증가했다. 운영법이 정립되기 전이라 채용률이 낮았던 것이 이유. 이 패치 이후로 얼마 지나지 않아 운용법이 정립되고 채용률이 급상승한다.

 

7/4 패치때 잠수함 패치로 배치 시간을 0.3초 줄이는 패치를 하였다! 광부가 너프를 해도 모자를 정도로 강력한 카드인데 오히려 버프를 하는 병크를 저지른 것... 이에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결국 며칠 후 한 개발자가 포럼에 사과글을 올리고 다음 밸런스 패치 때 롤백하기로 하였다만 다시 잠수함 패치로 빠르게 롤백시킬 생각을 안하고 굳이 다음 패치때 롤백하겠다 해서 그 동안 광부가 없는 유저들은 피해를 보게 되었다.

 

8/24 패치에서 다시 배치 시간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그리고 HP 6%가 감소되었다. 사실상 스탯이 출시 당시로 되돌아간 셈.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치직후 10월 전까지 전체 카드중 8, 전설카드 중 채용률 1위를 달성했었다[76].

 

베이비 드래곤과 마찬가지로 클래시 오브 클랜에 역수입됐다. 어디든지 소환할 수 있는 기능은 없지만 이쪽에서도 땅을 파며 이동한다. 이동하는 도중에는 함정에 걸리지 않으며 방어타워도 광부가 튀어나오기전까지는 인식도 못하고 벽을 넘어가는것도 가능하다. 여기에서도 사기 유닛이 되었으나 직간접 너프 이후 사용하기가 애매해졌다.

 

여담으로 인간 남성 캐릭터중 최초로 수염이 없다.

 

카운터 카드: 특성상 베이비 드래곤과 같이 어그로를 끌지 못하면서 딜이 약한 유닛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유닛이 카운터이다. 체력이나 공격력이 높은 유닛에게 쉽게 썰리며, 물량형 유닛들에게도 깡딜로 순삭당하거나 어그로가 끌려 타워를 제대로 못 때릴 수도 있다. 아래는 대표적인 카운터 카드.

 

해골 군대 : 유닛 수가 많아서 넓게 소환되기에 광부의 어그로를 쉽게 끌 수 있으며, 광부를 그대로 둘러싸서 순삭시킨다. 광역기에 맞기도 전에 광부를 없애버릴 수 있으나 즉발인 감전 마법과 예측샷을 주의하자.

토네이도 : 광부를 킹스 타워에 가깝게 배치한 경우 그대로 끌고와서 킹스 타워를 깨울 수 있다. 킹스 타워가 공격을 하게되면 광부는 물론이고 타워에 붙게되는 근접 유닛들의 생존력이 낮아지고, 공격 효율이 떨어지게되므로 상당히 골치아프다. 특히 다른 탱커 없이 광부를 메인으로 쓰는 광부덱(특히 무덤,고블린 통)에게는 치명적이다.

투기장은 아레나 어디서나 배치 할 수있는 유일한 병력 카드입니다.

고블린 배럴 배포 할 수 있습니다 고블린을 너무 아레나 아무 곳. 그러나, 고블린 배럴 의 aspell입니다. 점을 유의 고블린 배럴 광부로, 그것의 대상을 예측하기 어렵 동안 상대가 쉽게 그에게 오는 볼 수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그것은 오는 볼 수 있도록 지하하게 먼지 경로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모든 위로 날아간 다.

묘지는 또한 (군대를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뼈대를 어디서나 아레나에서). 그러나 광부 또는보다 더 비싸다 고블린 배럴 .

크라운 타워에 대한 피해를 줄이는 유일한 부대입니다.

광부가 원하는 위치로 파고있을 때, 경기장의 먼지는 흙으로 만들지 않거나 광부가 다리를 건너는 경우에도 뿌리 째 뽑힐 수 있습니다.

광부가 어떻게 강을 파다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광부가 원하는 위치를 파헤 치면 부대가 서있는 곳에서 우연히 파헤 치면 그 위의 부대가 옆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이 흙을 뿌리 째 뽑아 내면 군대는 병력을 다시 밀어 넣어 목표를 효과적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광부의 움직임을 예측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광부는 논리적으로의 돌과 나무 바닥을 통해 발굴 할 수 없어야 아레나스 만 삽, 2, 4, 6.

광부는에 비해 열등 체력과 (특히 크라운 타워에 대한) DPS이 기사 광부보다 8 단계 높은 수준이다. 오버 광부의 두 가지 주요 장점 기사는 무제한 배치 영역과 약간 빠른 이동 속도입니다.

가장 큰 단점은 것입니다 기사가 그것 때문에 공통 카드가되는 더 자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광부는 전설적이기 때문에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나쁜 단점이 아니지만.

광부는의 충돌에 병력 영감을 두 부대 중 하나입니다 가문 은되고 다른 하나는 아기 드래곤을 . 그러나 둘 다 외모와 능력면에서 모두 클래쉬와 약간 다릅니다.

그는 또한의 충돌에 병력을 자극 할 수있는 유일한 전설의 병력이다 가문 .

자신의 충돌과는 달리 가문의 그가 튀어 후 대응, 그는 다시 지하 갈 수 없습니다.

광부의 파고가에 의해 다시 푸시 할 수 로그 .

광부가 걷는 것보다 더 빨리 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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