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에서 페카 (P.E.K.K.A)은 느리지만 체력과 파괴력이 엄청 셉니다.
PEKKA는 PEKKA의 Playhouse (경기장 4)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매우 높은 체력과 피해를 입히는 단일 대상, 지상 근접 병입니다.
페카 카드 비용 7 비약을 배포합니다.
무거운 창백한 파란색 갑옷을 입고 붉은 색 / 파란색 색 (경기장의 측면에 따라 색이 다릅니다)에 크리스탈과 눈이 빛나고 강철 검을 들고 있습니다.
한 번에 한 유닛에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클래시로얄에서의 강력한 엘릭서 유닛 P.E.K.K.A(페카)다. 7코스트로 게임 3번째로 비싸지만 골렘과 라바하운드에 이어 3위를 자랑하는 매우 높은 체력과 1랩부터 485라는 경악스러운 한방 공격력을 지닌 강력한 유닛. 타워건 탱커건 칼질 몇번에 반으로 쪼개버린다. 물론 물량 앞에선 자기가 갈린다. 예전에는 페쌍프 덱이 랭커들이 지주 쓰는 덱 중 하나였지만, 현재는 일반, 희귀 카드의 만렙이 1씩 올라가면서 쌍프의 인기가 식어 현재는 많이 줄어들었다.
다만, 전작의 그 습성은 버리지 못한 건지, 주변에 아무 유닛이나 건물이 있다면 코앞에 있는 아레나 타워에 가다 말고 냅다 �i아간다. 혼자 사용하면 바바리안이나 해골부대, 미니언에게 갈려나가 7코스트를 의미없이 버릴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인 운용법은 광역 공격이 가능한 마법사, 마녀, 프린세스 등과 같이 사용하는 것. 페카의 카운터인 바바리안, 고블린, 해골 등을 광역 공격 유닛이 잡아주고 페카가 탱킹을 서면서 발키리 등 체력이 높은 단일 개체를 머리를 쪼개 잡는 식으로 진행된다. 아니면 한쪽에 페카를 놓아 엘릭서 소모를 유도하고 반대편 라인을 쌍프린스 등으로 찌르는 전술도 있다. 물론 이건 총 16(...)코스트짜리 돌격이므로 막히면 타워 하나는 준다고 봐도 좋다. 요즘 쌍프린스 인기가 식으면서 이렇게 덱을 짜는 사람이 거의 없기도 하고.
인페르노 타워에 아주 기가막히게 터진다. 막는 법은 기사같은 싸고 튼튼한 유닛이나 고블린, 해골 등 물량 유닛을 페카 앞에 풀면 된다. 혹시 방패 유닛 놓는 타이밍이 어긋나 페카가 인페르노에 타겟팅이 된다면 감전을 때려주자. 타워의 어그로가 초기화되어 느린 페카를 앞지른 물량 유닛을 치게 된다.
굳이 해골을 넣을 필요 없는 방법도 있다. 바로 마녀. 6/21 패치로 공격력이 17%나 증가해서 미니언같은 물량도 잘 잡는데다, 자체 생산 해골이 페카의 방패 역할을 해주기 때문. 엘릭서 2배 타임에 정제소를 깔고 기사 페카 마녀 마법사 머스킷병 조합으로 공격을 가는것도 좋다. 여러 버프로 튼튼해진 기사가 1차 탱킹을 해 주고, 기사가 죽는다 해도 쌓인 해골들이 이런저런 공격을 맞아주기 때문.
원작과는 달리 뇌전탑에 2배의 피해를 받지 않는다. 그랬으면 페카를 아무도 안 썼을 것이다...
6/21 패치로 공격력이 8% 증가하여 한방 데미지가 900이 넘어가고,+5랩 바바리안까지 한방에 잡을수 있다. 마녀와 더불어 6/11패치의 최대 수혜자.
카운터: 인페르노 타워, 저코스트 유닛과 건물을 활용한 어그로 컨트롤, 바바리안, 고블린, 해골 등 물량형 유닛
2/2/16에서 월 업데이트는 13 %로 페카의 체력을 감소 감소 비약의 (8에서) (7)에 비용을.
21/6/16 일에 PEKKA의 대미지 업데이트가 8 % 증가했습니다.
페카는의 충돌에서 유래 가문 가장 비용, 비약을 훈련하는 모든 정상을 최대한 손상하고 비약의 군대를.
의 충돌에서 병영 정보 화면에서 페카의 이전 이미지 가문은 페카의 카드 이미지와 비슷합니다
페카 원래의 충돌에서 싱글 플레이어지도했다 페카의 극장, 호출을 기반으로 경기장이 가문은 .
페카의 눈과 뿔의 충돌에 보라색 일족 , 또한 카드 이미지 - 그러나 그들은 선수가 그것을보고에 따라, 전투에서 레드 / 블루입니다.
Loading Screen Hints 중 하나에서 "PEKKA : 그 마스크 뒤에 무엇이 있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다른 마스크일지도 모릅니다. "
PEKKA는 최대 레벨의 게임에서 모든 병력의 초당 가장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참조 :
http://www.clashroyaleguides.com/characters/p-e-k-k-a/
위키백과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