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케이인터내셔널 농지개량 사업부문
씨앤케이인터내셔널 농지개량 사업부문
(1) 영업개황
농지개량 사업부문은 1993.4월에 회사를 설립하여 현 공장부지에 콘크리트 구조물인 수로관을 생산하고 있는 2개 동과 철망을 생산는 1개의 동으로 공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재료 조달은 낙동강 인근에 위치하여 골재 수급이 원활하였으나 4대강 사업으로 인하여 골재 수급이 약간 어려운 편입니다.
규모에 있어서 단일 품목의 수로관 생산능력은 전국 최고이며, 넓은 야적장도 확보해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면에서는 2004년부터 농어촌공사의 품질관리규정에 의해 양생이력칩을 도입하여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등 품질에 있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기술보유현황은 특허권1개, 실용신안권3개, 디자인권 2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은 경지정리 면적의 감소로 인한 농업용 수로관 판매가 위축되어 농업용이외의 분야로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2) 시장점유율
농지개량 사업부문 중 수로관 사업은 소규모 영세한 동종업체가 전국 200여개가 상존해 수주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며, 수로관의 시장의 규모는 통계적으로 작성된 자료는 없으나 대략 추정하면 연간 1,000억정도이며 이를 근거로 시장점유율을 계산하면 당사의 연간 매출이 40억일때 시장의 점유율은 4%정도입니다. 용접철망의 시장규모는 통계자료가 없고 판매액이 미약하여 시장점유율이 나타내기가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농업용 용배수로의 주 수요처는 농어촌공사가 시행하는 대구획경지정리였으나 1990년 후반을 정점으로 점차적으로 감소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농어촌공사의 소량의 경지정리 사업 및 유지보수사업과 지자체 별도로 농지 관리지역의 수로관 시장이 있으나 전체적인 시장규모는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당사는 현재 인근지역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블럭 사업투자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블럭사업은 절개지나 구거, 호안 등에 콘크리트 구조물 설치로 지반붕개 및 침식 방지의 용도로 지자체의 수주를 받아 납품하는 사업으로 기존 농지수로관 제품보다 영업이익률이 10%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여 건물준공 2014년 3월, 기계설치 9월에 완료하는 등 현재 시설투자를 완료하였으며, 2015년 5월 블럭단체 인증을 완료하여 현재 영업중으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실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조직도
( 출처 : 씨앤케이인터내셔널 2015년 사업보고서 내용중 발췌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