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 앤 매너 ( Tone & Manner )가 뭐지 ??

검색에서 Tone & Manner 라고 하는 마케팅용어라고 검색이 되는데요..

궁금해서 찾아보고 한번 해석해 보았습니다.

 

Tone  색채나 분위기가 어떠하다는 말을 많이 쓰니까요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Manner는 여기서 기법(태도,분위기)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한마디로 눈으로 보이는 그래픽(그림,사진 등)의 색조와 기법을 묶어서 말하는 겁니다.

 

보통 "일관된 Tone&Manner...." "Tone&Manner를 여성스럽게...." 로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까?

두 개의 그림이 있다고 치면 일관된 어떤 기법과 색조, 배경, 소품의 느낌이 드는 경우를 일컬는 경우 대개 그런 식으로 표현합니다.

 

"럭셔리한 톤앤매너로..."라고 한다면 그 사진이나 그림속에 비싼 소품들이 등장하게 되는 거죠.

 "소박하고 서민적인 토앤매너로.."라고 한다면 역시 비싼 소품이 아닌 허름하고 저렴한 소품과 사진들이 등장하게 되겠죠..

 

작게는 비슷한 그림톤을 크게는 사회적 사상적 분위기까지 비슷하게 가는 그림의 스타일을 보통  "Tone & Manner 가 같다"고 얘기를 할 수 있겠습니다.

 

박인제 감독이 전하는 스포 가득한 '특별시민' 뒷이야기(인터뷰) 기사를 검색해보면 특별시민의 인터뷰에서 " 거리감을 두는 게 '특별시민'의 톤앤매너라고 생각했다"

라는 항목이 있는데.. 가급적 클로즈업을 배제하는게 톤앤메너를 유지한 비법이라는 말을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