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C 교면 포장 공법

<LMC 교면포장공법>

LMC(Latex Modified Concrete) 교면포장공법은 교량구조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고무성질의 Latex와 콘크리트를 혼합하는 특수공법으로 염분과 수분으로 인한 균열을 방지하고 강도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 기존 아스팔트 공법과 비교하여 장기적인 경제성이 높은 반면, 초기 시공비용이 높아 교량, 고속도로, 철도교량, 활주로 등의 포장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LMC 교면포장공법>

명  칭

Latex Modified Concrete

경쟁력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관리비용

특징

변형저항성 우수

투수에 대한 저항성 우수

수명 증대 효과  

친환경적 요소

교통체증 유발계수 감소

적용시장

교량포장, 고속도로 영업소 보수,

하이패스 차로

비고

한국도로공사와 공동 특허

2006, 2008 신기술 사용실적 1위

파생공법

칼라LMC, NEW_LMC, PCL

 



LMC(Latex Modified Concrete) 교면포장공법은 우수한 성능 및 경제성을 인정받아 
2009년 세계에서 5번째로 긴 인천대교에 적용되었습니다.



인천대교 공사전경


또한 LMC를 이용한 철도PCL층,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등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LMC 교면포장공법


 


LMC 생애비용 분석


  


LMC 교면포장공법은 당사와 한국도로공사가 함께 연구개발하여 공동 특허를 확보하고 있으며 동 특허와 관련해서 당사가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공사에 참여할 때는 기술료를 지급하지 않지만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하지 않은 공사에서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공사비의 1.5%를 기술료로 지급하는 계약이 체결 되어있습니다.

 

[교면포장관련 기술료 지급, 취득 내역]

 

구분

대상 특허

계약기간

기술료 취득

기술료 지급

한국도로공사

불투수성 교량교면 포장용 개질 콘크리트
(특허 제10-313599호)

~2020년 03월 24일
(특허 만료시점)

-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공사 이외에서 매출이 발생할 경우, 공사비의 1.5%를 기술료로 지급

 

(출처 : 승화프리텍 2015년 사업보고서 내용중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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