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넷시스템 영업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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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여건
최근 환경부가 발표한 2015년 환경친화적 자동차보급 시행계획에 따르면 온실가스 감축, 대기환경 개선 및 친환경차 산업 육성 목적으로 전기차 및 충전인프라 구축 등 으로 788억원 수준의 사업예산을 편성하였고, 지원대상 또한 전기차, 전기택시, 전기버스, 카셰어링 및 렌터카용 등으로 보급차종 다변화 및 용도 확대(2020년 까지 20만대 누적)를 하였습니다. 한편 공공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단위 공공급속충전기구축(2017년까지 632기 구축, 2020년까지 1,400기 구축) 및 전국의 공공급속충전기를 통신망으로 연결하여 위치, 실시간 사용 정보를 제공,전기자동차의 운행편의성 제고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에 대한 「도시교통정비 촉진법」,「주차장법」개선 등 행정지원 및 각종 세제지원을 통해서도 전기차보급에 주력하고있습니다. 서울시 또한 2009년부터 공공기관 중심 총 1,225대의 전기차보급으로 전기차 운행기반 및 관련산업 발전기틀을 마련해오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과 연계하여 총 875대의 충전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2018년까지 전기택시 1만대, 승용차 3.5만대 등 전기차 5만대, 급속충전기 600대를 보급할 계획입니다.

세계의 전기차 판매량은 2020 까지 1,393만대로 평균 96% 성장을 예측하고 있으며, 전체 자동차판매중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3 0.1%에서 2020 까지 11.9% 증가할 것으로 예측(미국전기차협회)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충전인프라시장은 테슬라를 비롯한 포드, 닛산, 폭스바겐 비엠더블유 완성차업체 중심으로 충전인프라구축을 하고 있으며 규격화된 통신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래폼 설치 사업자(전기차충전인프라네트워크사업자)들이 활발히 영업중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HARGE POINT, GREENLOTS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시그넷시스템 전자공시 2015 11월 분기보고서의 일부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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