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식품 매출실적 및 영업조직
1. 매출 부분
(기준일 : 2015년 9월 30일 ) | (단위 : 백만원) | |||||
매출유형 | 품 목 | 제15기 3분기 | 제14기 | 제13기 | ||
제품 | 비스킷 | 수 출 | 12,578 | 14,135 | 14,575 | |
내 수 | 412,089 | 457,319 | 514,103 | |||
합 계 | 424,667 | 471,454 | 528,678 | |||
상품 | 냉동식품외 | 수 출 | 16,535 | 22,104 | 24,568 | |
내 수 | 195,871 | 220,889 | 228,899 | |||
합 계 | 212,406 | 242,992 | 253,467 | |||
용 역 매 출 | 8,693 | 13,768 | 18,652 | |||
매출에누리등 | (42,451) | (48,152) | (80,904) | |||
소 계 | 603,315 | 680,063 | 719,892 | |||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 3담당, 해외사업부로 구성
① 유통영업담당 : 3부 18팀 13개영업소로 구성, 할인매장, 유통, CVS 전담, 냉동
② 시판영업담당 : 1부 3팀 5개지점 50개영업소로 구성, 일반슈퍼(과자) 전담
③ 아이스크림영업담당 : 1부 1팀 9개지점 43개영업소로 구성 일반슈퍼(아이스크림) 전담
④ 해외사업부 : 1부 2팀으로 구성, 수출입 담당
(2) 판매경로
공장⇒ 물류센타⇒ 영업소⇒ 소매상(할인매장, 슈퍼)⇒ 소비자
(3) 판매방법 및 조건
① 영업소에서 판매차량으로 할인매장, 슈퍼 등에 납품,진열활동을 통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함
② 대금은 현금, 어음 등으로 수금함
(4) 판매전략
① 지역적(수도권, 지방권) 특성 및 거래처(할인매장, 대형유통, 일반슈퍼) 특성별로 구분, 차별화하여 판매
② 수익성 및 시장점유율 확대
( 출처 : 해태제과식품의 2015년 11월 16일 분기보고서 전자공시 자료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