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코스메틱스 사업현황
-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완제 화장품을 외주생산하여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업체에 수출하는 기업
- 당사는 2008년 미국 현지 진출을 통하여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고객사의 최종 판매까지의 전과정을 Coordinate 해주는 Turn-key 방식의 Full Service 사업을 국내 최초로 개시
- 당사의 주요 판매지역인 미주지역과 유럽지역의 성장세가 둔화될 시에 당사의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
- 당사 매출의 약 71.3% (2016년말 기준)를 차지하는 색조화장품의 경우 기초 화장품과는 다르게 계절의 관계없이 미를 표현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문화와 디자인, 마케팅 요인이 제품의 소비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 바, 계절적 요인에 변동이 적은 경향
- 당사의 주력제품인 색조화장품(제품 매출액의 92.9%)의 월별 매출액 추이 분석시, 연말 각종 모임, 크리스마스 세일 등의 이벤트로 상반기 대비 하반기 판매실적이 다소 상승하는 특징을 보이고는 있으나, 특별한 계절적 요인은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
- 당사 제품의 90% 이상이 미주 및 유럽지역 판매에 비중을 둠. 미주 및 유럽지역의 글로벌 브랜드에 수출되는 것이 대부분, 하기의 연도 및 국가별 매출액 추이와 같이 특정 지역에 대하여 계절적 요인에 민감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
- 당사는 글로벌 브랜드사와 설립 시기부터 축적해 온 관계를 통하여 브랜드사별로 각사의 니즈와 브랜드 컨셉에 대한 공유를 약 15년 이상 지속
- 당사는 기획력 및 글로벌마케팅의 강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화장품 혁신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함으로서 국내 강소기업 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함께 개발하여 수출을 통한 매출을 일으키는 win-win structure를 이룩
- 당사는 2009년부터 쌓아온 CTK Global Compliance System (CGCS)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개발단계, 원료선정단계, 제품 생산 단계, 제품 큐시, 제품 선적등 모든 프로세스를 각 고객사의 기준에 맞도록 관리
[출처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사업보고서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