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의 성장성

화장품 산업의 성장성

소득수준 향상으로 화장품이 사치재에서 필수재로 변화하였으며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소비층 확대 및 소비금액 증가세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비층이 20~50대 여성에서 청소년,  남성, 고령층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고령층의 증가로 안티에이징 등 프리미엄 화장품 소비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5년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3,516억 달러 규모로 전년대비 4.8%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15년 이후 연간 6% 이상의 성장을 시현하여 2020년에는 4,826억 달러 규모로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 및 증가율]

 

6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 및 증가율2

 

자료) Euromonitor International, 2016(NOV), 2016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7.02.23)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동사의 주요 매출 국가인 미국이 658억달러로 가장 규모가 크며 중국 440억 달러, 일본 286억 달러, 브라질 236억달러 규모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럽은 전체 세계 시장 대비 30.1%에서 26.8%로 점유율이 하락한 반면, 아시아/태평양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경제적 수준의 향상으로 화장품 소비가 늘면서 전체 세계 시장 대비 점유율이 상승하였습니다.

[지역별 화장품 시장규모]

(단위: 백만 달러, %)

 

지역

2011

2012

2013

2014

2015

CAGR

시장규모

YoY

('11~'15)

Americas

96,723

103,102

108,766

114,513

119,690

4.5

5.5

Asia Pacific

91,991

98,096

104,481

110,781

116,971

5.6

6.2

Europe

87,298

88,653

89,733

91,431

94,156

3.0

1.9

Middle East and Africa

13,828

15,403

17,141

18,945

20,828

9.9

10.8

합계

289,840

305,254

320,121

335,670

351,645

4.8

5.0

 

자료) Euromonitor International, 2016(NOV)


글로벌 화장품 시장 및 당사의 주력 시장인 미국시장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라 과거보다 높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글로벌 경제 성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위주로의 빠른 성장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서 당사의 주요 판매지역인 미주지역과 유럽지역의 성장세가 둔화될 시에 당사의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출처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증권신고서 발췌 ]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