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화프리텍 판매 및 수주현황

승화프리텍 판매 수주현황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수주 전략
당사의 주력기술인 LMC교면포장공법, HEAT가설교량공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면서 발주기관별, 설계상의 특성별로 적합한 공법상의 특징을 바탕으로 수주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사 내부적으로 수립하고 있는 최상의 수주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통 전략

전문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서 공법을 소개할 수 있는 최대의 홍보수단은 각종 학회 및 건설신기술 협회 등에서 주관하는 건설신기술 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건설신기술을 취득한 2001년 이후 공법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각종 전시회 참여를 통해 업계에 당사 기술을 홍보함으로서 기술자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홍보와 함께 현장 적용시 해당 발주청, 시공사, 설계사 관계자들에 대한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실질적인 공법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시키는 방식의 홍보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홍보를 통한 새로운 기술의 존재를 인식 시킨 후 본격적으로 설계 시에는 설계도서 등의 기술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설계 반영을 추진하고, 시공사에 대해서는 시공시 철저한 품질 시공을 통해 하자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서 시공을 경험한 감독 및 감리자들이 다른 현장에서도 당사 공법을 추천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교량분야 최대 민자사업으로 추진된 인천대교 건설공사에서는 영국의 까다로운 발주자에 대해 당사기술을 소개하고 발주자들이 요구하는 특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자료를 바탕으로 전구간을 수주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당사는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한 인천대교 수주 경험과 현재까지의 유지관리에서의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품질 경영을 주된 영업 전략으로 해당 발주기간의 특성을 고려한 접근 방법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 LMC교면포장공법

)사업주체별 전략

정부 기관(재정)
정부기관(재정)발주는 건설기술관리법 시행령 38조의 6및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에 관한 시행지침 제10조에 의거하여 기술, 환경, 재정, 용지, 교통 등에 필요한 요소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위의 상황을 이용하여 도로의 기본 설계시 부터 당사의 "LMC교면포장공법"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설계에 반영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가 시공하고 있는 "LMC교면포장공법"은 한국도로공사의 수익주조의 문제점(과도한 유지보수비용)을 개선하고자 개발되었으며, 특허 제0313599호의 공법으로서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지적새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법의 우수성으로 인하여 고속도로 및 지방국도의 교량에 주된 공법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민간투자사업   민간투자사업은 크게 BTL(임대형민자사업), BTO(수익형민자사업) 등의 형태로 추진되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민간투자사업자의 선정과정은 초기 투입비와 운영 및 유지관리비의 운용 계획을 핵심으로 하는 사업제안을 토대로 선정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LCC(생애주기비용)가 우수한 당사의 "LMC교면포장공법"을 민간투자사업제안사(시공사) 및 설계사, PM사 등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민간투자사업의 성공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주 활동으로 인하여 현재 교량 및 도로사업과 관련한 민간투자사업 부문에서 "LMC교면포장공법" 적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대교에 적용을 마쳤으며, 최근 고시되어 협상 중인 다수의 사업에 있어서도 LMC적용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민간투자사업의 성장과 LMC 적용의 우수성을 고려하였을 때, 향후 민간투자사업에서의 수주 가능성은 상당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도로특성별 전략
발주기관별로 적용되는 구간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각 LMC의 특성을 부여한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타 공법과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으며, 도로관리 주체와 도로의 특성에 따른 특화된 공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도로특성을 고려한 LMC교면포장 공법의 특화 전략

       

특화전략

보유기술

고 속 도 로

-평탄성 : 주행 쾌적성 제공
-
파손발생방지 : 뛰어난내구성 확보

-마무리 장비의 개선을 통한
평탄성 확보
-
완전부착특성에 의한 탈락방지

시가지통과도로

-평탄성 : 주행쾌적성 제공
-
소음 : 소음발생으로 인한 민원 해결

-마무리 장비의 개선을 통한
평탄성 확보
-
표면마무리 개선을 통한 소음저감

램프교량

-평탄성 : 급한 경사로 인한 흐름 발생
-
밀림 : 결합력 저하로 인한 변형 방지

-레일 및 마무리 장비 개선
-
내구성 확보를 통한 장수명 제공


) 수주단계별 전략
당사의 주력 공법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크게 설계 단계와 시공단계로 분리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즉 계획구간에 대한 설계시 설계반영을 위한 기술자료 제공 단계와 시공상의 기술적 우위 입증을 통해 설계 부터 시공이 이루어질 때까지의 지속적인 영업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주단계별 LMC교면포장 공법의 특화 전략

   

특화전략

보유기술

설 계 사

-설계단가 제공의 차별화
-LCC
분석등의 기술자료 제공

-일관 시공에 따른 일체 단가 제공
-LCC
분석을 통한 총생애주기비용 검토

시 공 사

-시공상의 평탄성 확보 기술
-
하자 발생 無

-기존실적  300Km에서의 실측정자료 제시
-
유지관리비용의 최소화 및 지속적하자관리시스템 제공


) HEAT가설교량 사업
당사가 시공하고 있는 HEAT가설교량공법은 인덕션 가열판과 자동 온도 조절장치를 이용하여 고강도 강판에 구간별로 목표 온도까지 가열한 후 가열된 고강도 강판을 주거더에 부착(볼트 체결 등)하고 인덕션 가열판을 게거함으로써, 고강도 강판이 자연 냉각되고 수축되면서 주거더에 프리스트레싱이 적용되도록 한 장지간 가설교량 공법입니다. 이러한 공법상의 특성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수주 및 영업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 HEAT가설교량의 경쟁력 홍보
-
구간별, 취약 부위의 선택적 프리스트레싱으로 인한 우수한 경제성
-
공장제작 프리스트레싱으로 현장 공정을 단순화하여 시공성(공사기간 단축)우수
-
프리스트레싱 강판의 거더 일체화에 따른 프리스트레싱 소실관련 유지 관리비 절감
. 영업전략
-
타공법대비 경제성, 시공성, 유지관리성의 우월함을 설계사 및 발주기관에 제시
-
기존 LMC교면포장공법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주의 극대화

수주상황

(기준일 : 2015 12 31)

(단위 : 천원)

 

기초계약잔액

신규계약액 및
계약변경액

공사수익인식액

기말계약잔액

도로포장공사

56,880

(34,151)

22,729

가설교량공사

148,399

(141,232)

7,167

종합건축공사

624,485

14,589,373

3,055,802

12,158,056

기타공사

합 계

829,764

14,413,990

3,062,969

12,180,785

(출처 : 승화프리텍 2015년 사업보고서 내용중 발췌 )

 

 

댓글 쓰기

0 댓글